2011-08-23

RCY 사랑나눔 대축제, 들어보셨나용??


안녕하세요, 마음을 치유하는 자원봉사단,

등불입니다.


이번에 우리 등불이 취재한 곳은 바로,

올림픽 파크텔,

RCY 사랑나눔대축제가 열린 곳입니다.

사랑나눔대축제?? 이게 무엇을 하는 행사냐구요??ㅋㅋ


RCY 사랑나눔 대축제는 일정 기간동안

각 지역별로 봉사활동을 하여

그 결과를 UCC, 판넬, PPT 등의 방식으로

그 정보를 공유하는 행사 입니다.

이 판넬은 경기 적십자사에서 만든 것인데요?

3D로 만든게 참 신기하더라구요^^ㅎㅎ


이 판넬은 울산 적십자사에서 만든 판넬인데

참 이쁘게 만들어서 한 번 올려봅니다.


이 분들은 제주 적십자사 친구들 입니다.

하얀 옷을 입으신 분은 RCY 총동문회 소속인

승호형님이시구요~ㅎㅎ

이번에 제주RCY는 전국캠프를 성공적으로 마무리를 지었다고 합니다.




이번 행사를 총괄하고 있는 황현제 전국협의회 회장님 입니다.

얼마전에 라오스로 의료 해외봉사활동을 다녀왔는데

한국에 오자마자 이 행사를 준비했다고 하더라구요~ㅎㅎ

RCY를 위한 그 열정, 정말 대단한 것 같습니다^^


지금은 자기지사 RCY 판넬을 홍보하는 시간인데요~

이 친구는 울산 RCY를 홍보하고 있는 중입니다.


경기지사 판넬은 장난감 같아서

볼 때마다 너무 재밌더라구요~

볼 때마다 눈길이 가는 경기지사 판넬ㅋㅋㅋ


"난 제주 RCY 귀염둥이~"

ㅋㅋㅋ 완전 귀여워 ㅋㅋㅋ


모두다 다음날 있을 발표 준비 때문에 바빠 보이네요~

이 친구들은 인천지사 RCY 랍니다^^


앗! 얘들은 서울지사 후배들!!!

뭐가 좋다고 저렇게 웃고 있는건지..ㅋㅋㅋㅋㅋㅋㅋ

발표준비를 즐겁게 하는 모습이 참 좋습니다!!


드디어 발표날이 다가왔습니다.

제가 오전에 일이 좀 있어서 오후부터 발표를 들어서

오전에 발표한 분들과 오후에 발표한 팀 중 앞에 몇 팀은

제가 보지를 못했어요.ㅠㅠ 완전 아쉽네요.ㅎㅎ

지금은 인천 RCY의 발표시간.

이 친구들이 발표한 내용은 바로 아동들을 위한 활동이랍니다^^


최대한 공정하게 점수를 매기는 우리 심사위원님들

채점 하느라 정말 수고 많으셨구요^^


자~ 이제 다시 발표 들어봐야겠죠??

지금은 충북지사 RCY의 발표시간인데요~

상당히 인상깊었던 PPT 발표였구요~

특히 동영상이 진실되게 만들어져서 더 좋았습니다.

이 친구들이 한 봉사활동은 교육봉사 더라구요^^ㅋㅋ


그 다음은 바로 경남 RCY!!!

그야말로 센세이션한 ucc로

사랑나눔 대축제를 충격에 빠뜨렸는데요~

아직도 단디캠프!!! 잊을 수 없습니다!!




마지막으로 발표한 곳은 서울지사 RCY 입니다.

이 친구들이 한 봉사활동은 좀 특별한데요~

바로 저시력 아동들을 지원하는 활동입니다.


도중에 퀴즈문제가 있는데요~

"저요저요!!!"

이 문제의 답을 알고 있나 봅니다!!!

과연 그 문제 맞췄을까요??ㅎㅎ


드디어 모든 지사의 발표가 끝났습니다.

지금은 파크텔 옆에 있는 올림픽공원 산책하러 가기!!!

발표 때문에 지쳐있는 심신을 달래러 고고씽~!!!


우리는 몇 조일까요??

음... 기억이 잘 안나네요..ㅠㅠ 죄송합니다!!!ㅋㅋㅋ


엥????

소주를 앞에두고 웬 가위바위보??ㅋㅋㅋㅋ

술게임을 하고 있나 봅니다.

그냥 웃겨서 올려봅니다^^


"내가 예전에 RCY 할 땐 말이지~"

지금은 동문회 선배님과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입니다.

덕분에 RCY의 역사에 대해서 잘 알 수 있었고,

또한 RCY활동에 대한 자부심도 갖게 되었답니다.

사랑나눔 대축제를 빛내주기 위해 와주신

RCY 총동문회 선배님들, 모두 감사합니다^^


자! 이제 마지막 날이 다가왔습니다.

상을 받고 좋아하는 친구들,

우리는 어디지사일까요??ㅋㅋㅋㅋㅋㅋㅋ




상을 받고 좋아하는 울산지사 RCY!!

하지만 상을 들고 잠을 자는 친구들도 있네요 ㅋㅋ

무지 피곤했나 봅니다.ㅋㅋㅋ

수고 많았어요^^


김수현 RCY 사업팀장님과 함께 포즈를 취한 이분들은 누구??

ㅋㅋ 바로 우수상을 수상한 충북지사 RCY 입니다.

앞으로도 좋은 봉사활동 해주세염~ㅎㅎ



"지금 이순간 만큼은 우리도 소녀시대~"

사랑나눔 대축제 최우수상을 수상한 서울지사 입니다.

팀원 모두가 여자인데요~ 특이하죠??ㅋㅋㅋ

1등을 해서인지 포즈도 특이합니다.

절대 "RCY 봉사" 포즈 같지 않죠???ㅋㅋㅋ






드디어 2박3일간의 사랑나눔대축제의 행사가 모두 끝났습니다.

이번 축제를 통해서 각 지역별로 어떤 활동을 하는지 잘 알 수 있어서 정말 좋았답니다.ㅋㅋ

또한 전혀 생각지도 못한 분야에서 봉사활동을 할 수 있다는 점도 알 수 있었는데요~

이게 바로 사랑나눔대축제의 참된 매력이 아닌가 싶습니다.



이번 행사가 성공적으로 끝나면서

소병득 RCY 중앙본부 대리님께서 말씀하시길~

"내년에는 지역예선을 거치게 할까?"


만일 사랑나눔대축제 행사가 지역별 예선을 거치게 된다면,

이와 같은 좋은 취지가 전국적으로 확대될 수 있을 것 같아서 너무 기대가 됩니다.

또 그런만큼 내년에는 더 멋지고 참신한 봉사활동을 접할 수 있겠는데요~



이번에 각 지사별로 준비한 봉사활동 내용들이 꾸준히 이어져서

각 지역만의 특색있는 활동이 되었으면 합니다. 



이상으로 RCY 사랑나눔 대축제의 포스팅이 끝났습니다.

제가 모든 일정을 다 소화하지 못해서

강의 내용이나 다른 부분을 소개하지 못했어요~

개인적으로 그 좋은 강의들을 못들은게 너무 아쉽습니다.ㅠㅠ



그럼 다음 포스팅 할 때까지 모두모두 "봉사!!!!"








- DUNGBUL Team, KOREAN RCY's PR Team.

댓글 2개:

  1. 우와 쓰느라 고생하셨습니다 ㅋㅋㅋㅋ왠지 오빠 목소리가 들리는것같은?!? ㅋㅋㅋㅋㅋㅋ

    답글삭제
  2. 뭐? 내 목소리가 들린다고???ㅋㅋㅋㅋㅋ 이거 칭찬이지?ㅎㅎㅎ

    답글삭제